티스토리 뷰

 

농협 환전 우대쿠폰 90%(올원뱅크) 팁팁팁 

 

이제 곧이네요.후쿠오카 여행이...요즘 계속 엔화가 떨어지고 있죠? 이때다 싶어서 엔화를 환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저 또한 여행자금이자 내년에 또 갈수도 있으니 미리 사 놓자는 생각에 좀 더 샀습니다.

 

11월 13일 새벽기준 엔화 환율입니다.

 

 

저는 11월초에 혹시나 오를까 싶어서 990원대로 사놨는데...970원대까지 떨어졌었지 뭡니까...몇푼 안되지만 아까비 ㅋㅋ게다가 그때는 올원뱅크 환전 방법을 몰라서 주거래 은행인 농협에 직접가서 50%만 우대 받았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하시는 분이라면 이렇게 농협 사이트로 들어가서 환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금액에 따라서 환율 우대율이 달라집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직접 은행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수령 가능시간도 유의 하시구요. 주거래 은행이면 적은 금액이라도 창구에서 50% 우대가 되기 때문에 직접 가셔서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올원뱅크 환전신청 방법

농협이 주거래 은행이신분들은 올원뱅크 사용하고 계신가요? 송금 기능인 toss 도 있고 잔액 확인도 되고 환전할때 90% 우대를 해줘서 하나쯤은 어플을 깔아놓는것도 유용하실껍니다.

 

어플에서 환전 부분으로 접속후 영업점을 검색합니다.자기가 찾고자 하는 농협 은행의 정확한 지점명을 아셔야 검색이 빨리 됩니다. 저는 상남동에 있으니 창원 상남동지점이라고 쳤더니 계속 안나오더라구요.

 

몇번의 시도끝에 겨우 상남지점 선택 후 외화 수령일자를 지정합니다.일주일 안에 찾아가지 않으면 돈이 다시 입금된다고 하는데 저번에 늦게 갔을때 물으니 또 14일까지 괜찮다고 하네요.그래도 일찍 찾아가시는게 좋겠죠?돈은 다시 입금이 되겠지만 매수 금액으로 적용 되니 더 적은 금액으로 들어온다는 사실 알고 계시겠죠?

 

자.이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면 계좌를 선택하라고 되어 있는데 전 농협은행 통장이 네개나 되는데도 계좌가 안뜨는겁니다. 알고 봤더니 단위농협은 안되고 중앙 농협 통장이 있어야 한다고 ..ㅠㅡㅠ......다음에 또 환전할때 쓸라고 한개 만들고 올원뱅크에서 계좌 등록 후 겨우 환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때가 엔화 환율이 987원정도였나? 90% 안받았음 천원이 넘어가는(그래봤자 큰 차이는 없지만 ㅎㅎ)금액인데 3만엔을 하고도 297,030원이네요. 작년엔 엔화가 얼마였는지 찾아보니 작년 9월엔 1400엔까지 오르기도 했더라구요.큰 금액을 환전하는게 아니라면 굳이 어플까지 깔아가며 농협 환전 우대쿠폰이 필요없겠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싸게 싸게 가는게 낫지 않겠습니까?

 

 

 

엔화 환율도 떨어져서 사람들이 일본 여행을 많이들 간다고 하던데..저도 내년에 한번 더 가볼까 생각해봅니다.몇번 일본을 갔다와서 그런지..왠지 내년엔 혼자서도 갈수 있겠단 간 큰 생각을 해보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2017/10/16 - [재미지다 TV] - 투깝스 등장인물 관계도,조정석 혜리 케미 기대되네요.

2017/10/15 - [알고 싶다 스타] - 탤런트 김승현 부인,리즈 ,딸(살림남 2)

2017/11/08 - [알고 싶다 스타] - 정대세 탈북,국적,부인,연봉,경기결과 다 궁금해!!!(동상이몽 2)

2017/10/04 - [알고 싶다 스타] - 현빈 강소라 데이트,실물몸매사진 부럽다!!(영화 꾼 티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