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쿠오카 여행 2박 3일]여권 만들기 절차,준비물.가격

 

여러분 안녕하십니까~~11월 17일 후쿠오카 자유여행 갑니다아아앙!!!아이 좋아라~ 

친구들이 다 결혼해서 흑흑...갈 사람이 없어서 여행을 못갔다는!! 그런 슬픈 사연이 있었는데요~언니랑 함께 2박 3일 일정으로 후쿠오카를 가게 되었습니다~박수 짝짝짝

 

 

언니는 신혼여행 이후 첨이라서 여권이 이미 만료가 되었구요.전 만료 된줄 알고 (18년이라고 버젓이 숫자로 적혀 있는데 17년 8월로 읽고) 언니랑 여권사진 찍고 여권신청할려고 도청까지 갔습니다. ㅠ.ㅠ

 

 

여권을 새로 발급,재발급할때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일까요?

※ 여권은 예외적인 경우(의전상 필요한 경우, 질병·장애의 경우, 18세 미만 미성년자)를 제외하고는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증명사진 사이즈 크기 아닙니다.)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여권 소지자는 여권을 꼭 반납하셔야 재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만료인줄 알고 안가져왔어요 ㅠ.ㅠ)

 

우선 언니랑 저는 창원사람~창원시민 여러분,경남 도청으로 여권 만들러 갑시다.(전 오늘 언니의 여권을 찾으러 갔습니다.)

 

당당한 경남시대.점심시간에 갔는데 공무원들 식사하러 가시던데...요새 젤 부러운 직업군.쩝.

 

경남 도청이 보이면 맨 왼쪽 종합민원실이 보입니다.주차도 그 앞에 하시면 되고요~

 

세 군데 은행의 ATM기도 있고 앉아서 기다릴 편안한 대기실도 있습니다.

 

여권찾는곳 앞에는 복사기,프린터기,컴퓨터까지 다 있네요.저번에 만들러 올때는 못봤던 곳이죠.

 

우선 오시면 번호표를 뽑기전에 여권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오후 4시쯤 갔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저도 빨리 번호표를 뽑아야지 했는데 암만 찾아도 번호표 뽑는곳이 없더라고요.직원에게 물으니 신청서부터 작성하라고....ㅋㅋ

 

근데 저 말고도 질문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저도 처음 가서 눈에 잘 안띄더라고요.(예전 여권은 여행사에서 알아서 만들어줬답니다.)아주 간단한 여권신청서를 후다닥 작성하고

 

들어오는 입구 바로 앞에 있는 1번 창구에 가셔서 신분증과 여권신청서를 주면 그때서야 번호표를 준답니다.

오후 늦게 오니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거의 1시간 가까이 걸렸어요.ㅠ.ㅠ

 

 

근데 오늘 점심때 오니 대기자가 1~2명정도? 일찍 오셔서 만드시는게 좋아요. 번호표가 전광판에 뜨면 3~7번 창구로 가서 만들면 끝!!

 

이렇게 매일매일 여권 찾는 날을 적어놓는데 여권 나오는 기간은 6일정도가 걸리는군요.

 

10년용은 5만원 가격을 2번 창구에서 결제하면 이렇게 종이를 줍니다.일주일뒤 오늘은 언니의 여권을 찾기 위해 간것이기 때문에 위임장을 적고 언니 신분증,대리인인 제 신분증 여권발급 신청 접수증을 가지고 번호표 필요없이 바로 맨 끝 10번 창구로 갔습니다.

 

 

가면 여권수령 안내문이 있어요.신분증과 접수증을 오신 순서대로 꽂고 기다려 주면 끝.제 이름 싸인하고 언니 여권 수령 완료!!!!

 

저번에 제 신분증을 안들고 와서 ㅠ.ㅠ.ㅠ.ㅠ 허탕치고 드디어 여권을 받아왔습니다. 단풍잎이 너무 예뻐서 같이 찍을려고 찍은건데....역시나 단풍이 제대로 안찍혔군요.ㅋㅋㅋ

 

 

도청뒤에는 인공 생태 연못이 있어요.거기 비단잉어들이 살이 통통하게 쪘.......잘 컸더군요. 이렇게 도청구경, 단풍구경도 잠시 하고 집으로 왔습니다.

 

아!참고로 한번 정한 영문자는 진짜 개명한 이유 아니고선 바꿀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 http://www.passport.go.kr/issue/general.php를 참고해주세요.

 

2017/09/25 - [알고 싶다 스타] - 황금빛 내 인생 박시후 프로필,리즈사진,동생 박우호에 대해서..

2017/10/04 - [알고 싶다 스타] - 현빈 강소라 데이트,실물몸매사진 부럽다!!(영화 꾼 티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